시사뉴스투데이 선정 대한민국 100대명의

거제시 파티마정형외과. 연합의원 김형표 원장

기자명: 관리자   날짜: 2019-02-18 (월) 14:33 1년전 1641  

707ce13f64000654d4547bde7ca70b7d_1550467877_2685.jpg                                                                            거제시 파티마정형외과. 연합의원 김형표 원장

 

의사의 기본책무는 환자분들의 정신적, 육체적 고통에서 한시바삐 벗어나게 하는 것이 최선이다.”

정형외과는 팔,다리 및 척추를 구성하는 모든 해부학적인 구조에 대해 진료를 한다. , 다리, 척추는 기본적으로 피부, 지방 및 섬유조직, , 근육과 힘줄, 신경, 혈관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리고 뼈와 뼈 사이의 관절 및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관절낭과 인대로 구성되어 있다. 이 모든 부위에 이상이 있을 때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실시하게 된다.

겨울철 동절기에는 기온이 떨어진 날씨 때문에 활동량이 줄어 뼈와 관절, 근육 인대의 유연성이 떨어진다. 이는 체온 유지를 위한 혈관 수축이 척추 주변 근육과 인대의 경직을 유도하기 때문. 겨울철 정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호소하는 증상은 손목, 발목, 어깨 등 다양한 부위에 나타나지만 대표적으로 허리 통증과 무릎관절 통증이다.“이를 예방차원에서는 스트레칭운동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겨울철 스포츠손상 예방을 위해서 심한 운동에 앞선, 적절한 스트레칭은 부상예방에 상당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한편 등산이나 스포츠활동시 척추나 특정관절부에 통증이 발생시는 고집스럽게 운동을 지속하는 것 보다는 병의원을 찾아 검사 및 치료를 실시하여 더 이상의 신체손상을 예방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파티마정형외과. 연합의원의 김형표 원장은 정형외과적인 분야의 다양한 통증과 증상으로 찾아오는 환자들에게 세세하게 설명을 제공한다.

치료뿐만 아니라 질병에 대한 정보 제공 또한 의사의 역할이다고 강조한다.

환자중심의 병원 이념과 진료철학

파타마정형와과. 연합의원은 199731일 거제시 옥포동에 개원을 했다. “이지역에는 정형외과의료서비스 가 다른지역보다는 다소 부족하다는 생각으로 시작하여 지금까지 20년을 넘는 시간을 지역사회에서 주민들과 의사 와 환자의 관계도 있지만 편한 가족과 이웃같은 느낌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마음으로 임 하고 있습니다.”

의료장비 또한 큰 병원 못지않게 최신장비를 구비 했으며 원장을 비롯한

숙련된 의료진으로 구성되어있다. “의료기술과 장비는 전문의료인에게는 꼭 필요한 기본 조건입니다. 이와함께 의사는 환자와의 진솔한 소통을 통해 비로서 적절한 진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최선의 진료는 풍부한 경험과 최신의료기술에 환자의 고통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아픔을 같이하는것이 더해져 완성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병원 이지만 서비스는 대학병원수준으로

파티마 정형외과는 정형외과 중심의 전문진료와 더불어 다른개인병원과는 드물게 토, 일요일을 포함한 야간응급진료를 하고 있다. 가동중인 의료장비로는 전산화단층촬영장치(CT),교정형 척추치료기(IRST),고출력 레이져치료기, 충격파 치료기 및 CARM방사선투시장치등 전문적인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지금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의료기술과 최첨단 장비를 구비하여 의료서비스 만큼은 선진병원을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거제시의 한 구성원으로서 지역 주민 분들에게 최상급 진료 서비스로 기쁨을 드리고 싶습니다.“

의료인으로서 해야 할 의무

김형표 원장은 다양한 외상골절을 전공했으며 관절경수술 및 족부(무지외반증) 수술을 각기 3000례 이상, 500례 이상 시행했다 한다.

의사로서 전문적인 의료지식을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저의 병원은 야간응급진료를 시행하고 있기에 가능하면 정확한 진단후 조기치료 및 조기수술이 이루어질 수 하도록 하는 것이 지역의료인의 중요한 책무라 생각합니다.

최근에 기억에 남는 환자는 작년1225일 성탄절밤에 야간응급수술을 시행했던 해녀 할머니입니다. 그날 낮에 바다속 해녀작업중 허벅지에 굴껍질에 의해 심부열상이 발생하였고 구조배가 올때까지 5-6시간가량을 바닷물속에 잠겨있었던 탓에, 오염된 바닷물에 의한 허벅지상처염증이 무릎의 화농성관절염으로까지 진행하여 저희병원에 도착 시 무릎 및 허벅지에 심한 통증 및 고열을 호소하였습니다. 당시 허벅지근육봉합술 및 화농성슬관절염에 대한 응급수술을 시행후 쾌차후 퇴원하실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위급한 환자는 빠른 시술이 큰 효과를 보게 됩니다.“

 

함께 하는 이웃처럼

김형표 원장을 처음 보게 되면 의사로서 권위와 근엄한 표정보다 편안한 웃음으로 맞이해 주는 이웃집 아저씨 같은 느낌을 받게 된다. 실제로 환자 한 분 한 분이 편안하게 원장님과 웃음띤 얼굴로 상담하는 모습을 보곤 한다. “아플 때마다 항상 저의 병원을 믿어주시고 ,저의 치료를 잘 따와 주시는 모든 환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훌륭한 시설과 최신의료기기도 중요하지만 환자 한분 한분을 만나서 이야기를 듣고 마음으로 소통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때론 가족처럼 때론 이웃처럼 환자분들의 마음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파티마정형외과.연합의원을 방문해 주시는 모든 환자분들에게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의료인이 되겠습니다.”또한 김형표원장은 후배 사랑하는 마음으로 경북대 Homecoming 행사에서 경북대 본부 1, 경북의대에 1억을 각각 후배사랑으로 장학금을 기부하는등, 2018 Marquis Who`s Who (세계3대인명사전)에 등재되는 영광이 있었다.

취재 이용주 기자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