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총 게시물 2,016건, 최근 0 건
“새로운 시각과 디자인으로 접근 노력 필요” - 수유시장의 발전방안과 관련, 최근 대학 또는 대학원과 연계된 특별한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어떠한 내용인지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2월말부터 진행…
젊은이들이 자주 찾는 문화의 거리가 변하고 있다? 바로 전통시장을 바라보는 젊은 세대의 변화 된 시각을 보여주는 소리이다. 전통시장하면 예전 엄마들의 찬거리시장 정도에서 이제는 문화탐방이 더해지는 모습이다. …
맛과 멋이 공존하는 수유시장. 그만큼 다양한 이야기가 넘쳐나는 스토리텔링 또한 풍부하다. 시장 골목마다 빼놓을 수 없는 맛 탐방으로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전통시장이지만 이곳 수유시장을 오랫동안 지켜온 달인들…
강북 최대 시장이자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수유시장. 이곳은 지역 명소로서 뿐만 아니라 맛 탐방 명소로도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전통시장 맛 탐방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수유시장 또…
강북 최대 시장이자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수유시장. 이곳은 지역 명소로서 뿐만 아니라 맛 탐방 명소로도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전통시장 맛 탐방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수유시장 또…
역사와 전통, 맛과 멋이 있는 강북의 명소 전통시장은 가장 한국적인 유통문화를 확인할 수 있는 장소이다. 하지만 2000년대 들어서면서 대형 유통마켓이 늘어나며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외면 받아 …
5월 23일 사단법인 서울지구JC특우회 와 햇살마루 주최로 금천구 청담종합사회복지관에서 65세이상 어르신 150여명대상 사랑나눔 한방의료봉사 실시 사단법인 햇살마루는 ‘사랑 나눔 한방의료 봉사’활동을 …
▲불법선거 운동에 대해 설명하는 유신 이사장 한국노년유권자연맹(이사장 유신)은 1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전남 함평 군수 예비후보자인 더불어민주당 K씨를 ‘정치관계법 위반행위’에 대해 신고했다. 이…
지난 11일 오전 서대문구 연세대학교에서 언더우드가 기념관 재개관식이 열렸다. 이날 재개관식은 한인철 교목실장의 사회로 한창균 박물관장의 재개관 경과보고, 김용학 총장 인사말, 원한석 이사의 가족대표인사 등의 …
휴일근무수당 유지…‘특례업종’은 줄여 주당 법정 근로시간을 현행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단축하는 내용의 근로기준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됐다. 국회는 지난 2월 28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이런 내용을 담은 근로…
북미 ‘언제든’ 접촉 할 수 있어…양측 모두 ‘대화의지’ 평창동계올림픽이 17일간 열전을 마감하면서 평창외교전 남북대화 진전이란 성과를 거뒀다. 하지만 북핵·미사일 해결의 단초가 될 북미대화로 연결은 못 시…
# 대작 ‘염력’ 참패… ‘흥부’ 등도 부진 총제작비 130억원의 대작 ‘염력’이 관객 98만 명 선에서 막을 내리는 분위기다. 3년 전 ‘부산행’으로 1156만 관객을 동원한 연상호 감독의 신작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다. 지…
자동차업계 ‘빅3’… 이대로 주저앉느냐 일어나느냐  한국GM에 빨간불이 들어왔다. 한마디로 위기다. 그 징후는 세 가지로 확인된다. 우선, 미국 본사 자체가 글로벌 위기에 직면했다. 계열사 오펠을 매각했고, 유럽시…
고은·이윤택·오태석·조민기… 성추행의 민낯 “노털상 후보로 En의 이름이 거론될 때마다 / En이 노털상을 받는 일이 정말 일어난다면, / 이 나라를 떠나야지 / 이런 더러운 세상에서 살고 싶지 않아 // '괴물'을 키운 뒤…
“한편의 공연…‘굴렁쇠 소년’ 넘는 감동” ‘2018 평창 동계 올림픽’(2월 9~25일)은 1988년 ‘제24회 하계 올림픽’ 이후 한국에서 30년 만에 열리는 올림픽이다. 올림픽은 선수들의 뜨거운 경기력 이외에도 화려하거나…
법정 최고금리 인하 조치를 앞둔 대부업계에 긴장감이 흐르고 있다. 내달부터 법정 최고금리가 24%로 전격 인하되면 수익성 악화에 직면한 중소형 대부업체들의 줄폐업 등 고강도 구조조정 태풍이 몰아칠 것이란 관측이 확산하…
 교통사고가 난 차에 가만히 앉아있던 탑승자가 뒤따라오던 차가 일으킨 추가사고로 다쳤다면, 피해자인 탑승자에게는 20%의 책임이 있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민사67단독 서봉조 판사는 딸이 운전하…
뇌물수수 등의 혐의를 받는 자유한국당 최경환(63)·이우현(61) 의원이 4일 새벽 모두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강부영 영장전담판사는 전날 최 의원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범죄혐의가 소명되고…
우리나라 13세 이상 국민의 4 분의 3 이상은 담뱃갑 흡연 경고그림의 크기가 지금보다 훨씬 더 커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4일 간행물 '금연이슈리포트'를 통해 공개한 대국민 인식도 조사…
9일 오후3시 김포중봉청소년 수련원에서 김포엠시티 합동설명회가 주민들과 토지주의 반대로 합동설명회가 무산되었다. 지난8일 걸포오스타 파라곤 주민대표 8명은 김포시청 경제환경국 기업지원과장과 면담에서 주민설명…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최신뉴스

시사뉴스투데이 발행인:전용선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